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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memory/에프터이펙트

[2020-07-28] 에프터이펙트 #26

'파티클' 오메 무거운녀석 입니다...
조심해서 다뤄야해요! 는 농담

하지만 무거운 녀석인건 맞아요...

폭죽을 한번 만들어볼겁니다.

Simulation > CC Particle World 클릭!

너무 기니까 CCPW로 줄이겠습니다.
Birth Rate 4 수치를 넣고 키프레임은 3초쯤으로 설정하고 넣는게 좋아요.
폭죽은 터지는 시간도 있으니깐요.

Longevity 2

키프레임이 생성된 곳에 오른쪽 클릭 하시면 메뉴가 나오는데
Toggle Hold Keyframe 적용 해주세요.
그러면 다이아몬드에서 변할겁니다.
당황하지마세여!

 

20F 정도 가서 수치를 0으로 설정해주시면
사각형으로 될건데 이건 컨트롤 클릭으로 풀어줍시다.

0프레임으로가서 0.2 넣어주시구요.

Producer > Y축 키 프레임을 넣어주시고
0프레임에는 0.33 3초에는 -0.09 넣어주세요.

그리고 Physics > Velociy 4 설정 해주시되 3초에서 하셔야 합니다.
잊지마세요.

그리고 0프레임에서 Toggle Hold Keyframe 설정 해주시고
0.01 수치도 넣어주세요.

0프레임 Gravity 0.03 > 3초 0.5 넣어주시면 됩니다.
Resistance 9 

Particle > Type > Darken & Faded Sphere

불꽃의 사이즈 입니다.
수치를 적당히 잡아줍시다.

여기서 좀 잘보셔야하는데...
Death Color 알트 좌클릭 하시면 커맨더 나오는데
사진 처럼 커맨더가 뜬 상태에서 소용돌이 아이콘을 클릭후 드래그 한다음
Birth Color로 가져다 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01F 마다 색상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Time > Echo 넣어줍시다.
수치는 사진처럼 따라해주시면 완성입니다.

하나하나 옵션이 무슨 기능을 하는지는 직접확인 하셔야 합니다.
저도 하나하나 옵션 보고 하긴하는데
그래도 쭉 봐도 이해가 안되는게 몇가지는 있지만

그래도 얻는게 있어서!!!

재밌습니다. 에펙 ~_~

아 이거 왜 깨졌나... 못버텨서 그런가 흠 ㅜ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