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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memory/에프터이펙트

[2020-08-04] 에프터이펙트 #29

CC Light Sweep 입니다.
번-쩍 하는 광원효과!

솔리드 2개 추가 해주시고 네이밍은 자기가 잘보이게 이름 정리 하세요. 꼭!
그리고 카메라를 잘보시면 Enable Depth of Field 클릭 해주세요.

Generate > Grid (눈금자) 클릭!

Corner 수치를 조절하면 눈금자의 크기가 달라집니다.
Border는 선의 굵기가 얇아지거나 굵어집니다.

Floor3 > Soft Light 클릭 하시면 눈금자의 선이 비슷한색으로 변경 됩니다.

여기서 Casts Shadow 온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지 그림자가 나옵니다.

라이트 하나 만들어주시고 사진에 따라 해주세요.
Shadow 두개는 자유롭게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전 40 40 으로 해놨습니다.

텍스쳐 하나 복사해주시고
라이트도 하나 복사 후
복사한 라이트는 Intensity 100퍼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키프레임을 줘야하는데
아래에서 위로 보는 느낌으로 앵글 잡아주시면 됩니다.

이번에 하는 이유는 광원 효과와 그림자입니다.

CC Light Sweep 이번 포스팅의 하이라이트 기능!

광원 효과를 정해주실땐 대부분 대각선으로 한다고 합니다.
Width / Sweep lntensity 수치를 주시면서 어느 효과인지 직접 해보세요.

그리고 Light Reception > Cutout 클릭

 

Stylize > Glow
두개의 수치만 주시면 됩니다.
어느 정도의 굵기를 조절 할지 하는 기능 입니다.

무조건 직접 만져보세요.

마지막에 Center에 키프레임을 주면 됩니다.
저는 0초 ~ 4초 이니까
0초에서 왼쪽 4초에서는 오른쪽으로 했습니다.

그리고 텍스쳐 하나는 Add로 해주시고
두개의 텍스쳐가 있는데
Position -745 / 746 으로 해주셔야합니다.
그 이유는 두개는 3D 입니다.
3D 오브젝트가 딱 붙어있으면 그래픽이 깨지는것처럼 나오게 됩니다.

3dmax 작업하시는분들은 아실거에요 ㅋㅋ... ㅜㅜ

뚜 더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