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원 memory/시네마4D

[2020-03-17] 시네마4D #5

이번에 열쇠고리를 만들겠습니다!!!
사진 처럼 Helix를 누르시면 스프링 모양의 오브젝트가 나옵니다.

빨간색 테두리를 보시면 Height 수치는 스프링 오브젝트를 좁혀줍니다.
자 그리고 다음은 Rectangle를 눌러 사각선을 만들어 줍시다.

스케일 툴로 사진처럼 줄여주시면 됩니다.

빨간색 상자를 보시면 수치를 적는 속성값이 있습니다.
설명보단 직접 수정해보시길 바랍니다.
넙적하고 둥근형태의 둥근사각을 만들어 줍시다.

그리고 Sweep를 적용 시키면 3D로 짜란~~
저번에 말했던것 처럼 빨간색 테두리 처럼 해주셔야 합니다!

자 다음 입니다. Circle 하나 생성 해줍시다.

생성 한다음 C를 눌러 속성을 바꿔줍시다. 그리고 저번에 배웠던
Subdivide 톱니바퀴를 눌러 8의 개체값을 주도록 합시다.

짜잔! 이렇게 많은 점들이 생깁니다. 저번에 봤던거죠~! 까먹으면 안돼요.

자 열쇠고리이니까 (열쇠는 안만듬) 고리를 걸어야하는 구멍입니다.
가운데를 올린다음
여기서 Tip은 스케일 툴로 빨간색을 잡고 좌우로 조절해주시면 편합니다.
해보시길 바랍니다! 직접 해봐야지 아~ 하실거에요.

다시 Circle 하나 만들어 줍시다.

사진 처럼 만들어주시고
오른쪽 오브젝트 두개를 잡으시고 Connect Objects + Delete 를 눌러주시면
하나의 오브젝트로 바뀝니다!

Extrude를 넣어주면 이렇게! 짜잔~ 사진처럼 나올거에요!

자 위에 있던것 처럼 Circle 만드시고 Subdivide 속성을 줘서 점을 또 생성해줍시다.
그리고 Spline Pen 눌러주시고 Ctrl 누르신다음 선에 마우스를 대면 아이콘이 변경됩니다.
클릭해서 점 하나를 추가 해줍시다!

그런 다음 저렇게 점 2개를 선택하신다음 [ 선 ] 쪽에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면
명령어 박스가 나옵니다. 빨간 테두리를 클릭하면!

짜잔 [ 2번 ] 처럼 끊어져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 1번 ]은 두께 감을 주는 Sweep
[ 3번 ] 처럼 꼭 되어야 적용이 됩니다. 잊지마세요. 두번이나 언급 되는거에요!

자 다음은 Twlst를 해봅시다.

Twlst 속성을 주면 꽈배기 처럼 됩니다.
빨간 테두리를 보면 이건 좀 다릅니다.

ㅠㅠ 사진을 미쳐 안찍었네요.
오른쪽에 있는 속성 두개를 잡으신 다음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명령어들이 쭉 나오는데 Group Objects를 눌러줍시다 단축키는 (Alt + G)
그러면 빨간색 테두리 처럼 됩니다. 이렇게 하셔야지 Twlst속성값이 잘 작용 합니다!

완성된 오브젝트를 Ctrl를 누른다음 아래로 내리면 복제가 됩니다. 

짜잔 완성!

'학원 memory > 시네마4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03-19] 시네마4D #7  (0) 2020.03.19
[2020-03-18] 시네마4D #6  (0) 2020.03.18
[2020-03-16] 시네마4D #4  (0) 2020.03.17
[2020-03-12] 시네마4D #3  (0) 2020.03.12
[2020-03-11] 시네마4D #2  (0) 2020.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