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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memory/시네마4D

[2020-06-02] 시네마4D #45

음... 오늘 포스팅하는건 C4D에 만들어져있는걸 가져와서
응용하는 포스팅 입니다.
뭐라 설명하기 어렵네요!

시작!

딸기를 하나 만들어볼꺼에요.
스피어 하나를 만들어주시고
Taper 클릭

Taper를 스피어 하위에 넣어주세요.

위쪽을 좁게 만들어주세요.

B축을 180도 설정~

스피어의 타입을 Icosahedron 설정
그리고 Subdivison Sirface 적용 시킨후
적용만 꺼주세요.

백업을 하실거면 그 위의 Delete가 없는걸 선택 하세요.

점을 선택 후 Set Selection 클릭
그러면 오브젝트 쪽 보시면 세개의 원형이 생깁니다.
저번 포스팅에도 있지만
점의 위치를 기억해주는 좋은녀석입니다.

삭제해주셔도 되니 과감하게 클릭!

그리고 아까 설정 했던 Point Selection Tag 아이콘 클릭

스케일로 조절하기전에 Enable를 켜주시고
Radius는 자유롭게 설정하세요.
그리고 안쪽으로 살짝 움푹 파이게 넣어주면 됩니다.

다음은 딸기 꼭지 입니다.
Height Segments 1
Rotation Segments 10

테두리 면을 선택 후
Matrix Extrude 클릭!
그런다음 쭈욱 늘려주면 아래로 가질거에요.

단 Matrix Extrude는 되돌아가기 (컨트롤 + Z)가 안먹히니 조심...!!

설정은 한번 요리조리 만져보시는걸 추천 합니다.
급하시면 그냥 제 수치랑 같게 하세요.

면으로 선택 후 Extrude lnner
가운데로 쭈욱!

씨앗은 대강 만들어주신다음 Cloner 적용 시켜주세요.
모드는 Object
Object는 당연 딸기 몸체

Up Vector - Y+
하지만 작업하다보면 다 다를수있으니 맞은 방향으로 해주세요.
Distrbution - Vertex
아까 세게원형은 Selection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다 하셨으면 백업은 해주시는게 좋으니 Connect Objects 클릭

이번엔 오렌지나 자몽 만들건데 전 자몽이 좋으니 자몽 하겠습니다.
스피어 하나 만들고 윗면은 삭제 해버립니다.

뻥 뚫린 면을 매꿔줍시다.
Clse Polygon Hole 클릭
만약 안된다면 선 모드로 클릭해서 하세요.

Extrude lnner 클릭 하고나서 가운데로 모아줍니다.

Weld를 누르시면 [한 점]으로 모입니다.
깔끔-!

이미지 씌우는건 따로 설명안하겠습니다.... 진짜 많이 써버려서;;
제 포스팅 찾다보면 잘나옵니다.

여기서부터는 설명을 하기엔 저도 복잡합니다.
기능이...... 너무 복잡합니다. 가르쳐주신 선생님도 이해 하려는데 좀 걸렸다구하니
일단 그냥 해보라고 하셔서...
TP 두개가 있는데 Settings를 누르면 창 하나가 나오는데
이건 그 해당 오브젝트를 그룹명을 지어주는 겁니다.
딱히 효과가 있는 그런게 아니라
딸기 - 1그룹
자몽 - 2그룹
TP 사용하려면 꼭 역활을 해줘야한다고 합니다.

TP 기능들을 이용하면 이렇게 딸기들이 휘리릭~

TP들은 C4D에 깔면 있다고 하는데
저는 이상하게 없습니다.
왜인진 모르겠어요... Content Browser누른다음
Emitter / Shape / Change / MG Group Change
이렇게 4개를 받아야 합니다.

저는 작업하던 파일이 있어서 복제했습니다.

아까말했던 그룹으로 했던걸 TP Standard Emitter에 적용시켜야 합니다.
뭐 그래야 작동하니깐요....

사진을 보시면 딱 이해가 됩니다.
Number는 수치를 많이 주게 되면 C4D 멈춰버릴수 있으니 적당히 주세요.

이번엔 자몽이 Group.2 라는걸 인식 시켜줍시다.

이 설정은 벽에 닿으면 1그룹 오브젝트가 2그룹 오브젝트로 변하게 하는 설정값 입니다.
벽이 아닌 다른 방법도 존재하니 한번 만져보세요.

벽을 튕기게 해야 하니 어제 포스팅 했던거 있죠?
그걸로 설정좀 잡아주세요.
P Pass > PDeflector > Cube로 하시면 됩니다.
어디에 있는지 모르시면 돋보기 누른 후 이름검색 해주세요.

이거는 아까와 같은 개념이긴한데 다른 방식 입니다.
Plain를 지나가면 1그룹이 2그룹으로 변하게 하는 설정을 주는방식 입니다.

응용하자면 유리관을 통과할때 사용하면 되겠죠?

보기편하게 Shader Field로 해주시면 됩니다.

튕겨서~ Plain 범위로 오면 딸기가 자몽으로~

자몽청 해서 에이드 마시고싶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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