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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memory/시네마4D

[2020-06-04] 시네마4D #47

바로갑니다. 출발!

어제만들었던 터널을 복제해서 모양있게 배치해주세요.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이번엔 비늘처럼생긴 [캡슐통] 만들어볼거에요.
사진처럼 파란색/빨간색 축 위치가 중요하니 따라해주세요.
X축 Segments 숫자 3 입력 해주세요.

Loop Selection로 추가 했던 선 두개를 잡아줍니다.

가운데 면 선택 후 Extrude 대강 늘려주세요.

점으로 양쪽 날개모양을 잡으신다음 뒤 / 아래 각선으로 날개처럼 표현 해주세요.

선을 다듬어 주세요. 무슨기능인진... 아시죠?
Subdivision Surface 할땐 무조건!

작업하실떈 Editor를 1로 설정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렌더링 할땐 그 밑에 있는 옵션이 있기에 상관없습니다.

Cloner 적용 후
설정값을 만져 줍시다.
Mode - Linear
Count - 자유롭게
P . Z -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 안돼요.

Spline Wrap 적용 후
서클도 하나 미리 만들어줍시다.

Axis -Z
Mode - Keep Length

서클 크기는 325cm 이상으로 설정 해주세요.

Spline Wrap > Spline > 서클 넣어주시고
Rotation > Banking -90도 해주시면 돌돌 말립니다.

꼭 제가한 레이어 순서 보고 따라 하셔야 이상없이 됩니다.
사진 잘보세요.
Mode > Linear
Instance Mode > Render Instance로 해주세요.
안그러면 Spline Wrap 까지 복제 됩니다.
렉걸려요;

P . Z > 잘 맞춰주세요.

Shader 클릭

Linear Field 추가!

Field > Length 250cm 숫자로 치셔야 됩니다.
Direction Z+

반대로 해야되니까 Invert 클릭

Shader 설정해서 캡슐통이 문을 오픈 해주는 속성값 입니다.
잘 해보시고 자연스러운 속성값을 넣으세용.

 

추가로 Shader > Shading > Gradient 클릭!

사진 처럼 조절 하시는것도 좋은데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철컹~ 지하철 같은것도 만들면 재밌을듯

뚜겅을 만들어주세요. 모양은.... 자유롭게?
그리고 긴~ 봉 같은거 하나 만들어주세요.
실린더로 하시면 되겠죠?

캡슐통이 열리면서 글씨를 보여주게 할거에요.
MoText 추가

여기서 3번째 사진을 보시면 C1 / R1 있는데
이걸 클릭하면 오브젝트에 화살표가 있는 삼각모양이 생길거에요.
색상을 부분적으로 넣을수있게 해줍니다.

material Tag 추가하고 클릭 후
Selection에 아까 그 말한 삼각형 모양을 넣어주면 됩니다.

카메라를 일단 타겟 카메라로 해주세요.
나중에 더 적응되시면 수동으로 해주는게 자연스러울거에요.

딱히 설명은 추가로안하겠습니다.
사진만 보면 하실수있어요.

아직 까진 밋밋한 느낌....!

캡슐통이 열릴때 가볍게 아이언맨슈트 처럼 철컹하고 좀 여진이 있는걸 주고 싶어서
1시간동안 찾았네요.......
Delay 입니다. 참고하세용.

Cloner (이름 정리안하면 골치아파짐)
캡슐여진(Delay)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Sky를 추가하신다음 준비한 사진
구글링에 hdri studio 검색 해보세요.
Compositing 클릭!


사용할곳 많아보이네요 ㅎㅎㅎㅎㅎ 오프닝이나 화면 넘어갈때 쓰면 딱일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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