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원 memory/시네마4D

[2020-05-11,12] 시네마4D #33

이번 포스팅은 조금 헤매서 2일치 입니다.
2일치 치고는 다소 내용이 짧아요....
복습하는 기능이 많은데 복잡한 수치가 있기도 하고
점점 어려워지기 시작합니다.

Spline로 저렇게 따주시고
하나는 복사해서 좌표값을 바꿔서 반전해주신후
Connect Objects + Delete 클릭

위 아래 점 두개를 선택 해서 Join Segment 해주세요.
귀찮다고 점 4개를 잡아서 하시면 큰일 납니다.

위 따로 아래 따로 하세요.

Extrude 적용 후
옵션은 똑같이 설정 해주세요.

면들이 많아야지 굴곡이 자연스럽게 나옵니다.

Spline의 옵션 설정도 해주시는거 잊지마세요.

Spherify를 적용하게 되면 그전에 만들었던 방패 모양이 안쪽으로 휘게 됩니다.
옵션에서 설정값을 맞춰주세요.

Null로 묶어주는거 잊지마세요.

어떠한 방법으로 한번 만들어보세요. 어떻게 만들었는진 이젠 비밀~

Axis를 이용해서 아래쪽으로 좌표중심을 잡아줍니다.

Spline + Circle + Sweep
세개를 이용해서 줄기를 만들어 줍시다.

Cloner > Object > Spline(줄기) 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잎사귀가 앞으로 안보이면 회전시켜서 해주세요.

요기서 좀 시간이 잡아먹히고 복잡해서 오래 걸렸네요.

직업 해보시길 바랍니다. 세세한 부분은 있지만 터득했다면 한층 성장 하신겁니다.

여기도 Spline이용해서 리본모양을 만들어 줍시다.

C4D는 Spline를 이용해서 모양을 자주 만듭니다.

사진에있는건 반대쪽 복사할때 S . X 축을 -1 로하면 반대쪽으로 만들어 집니다.

맨 첫줄 페이지에 나왔던 내용이에요.

Spine Wrap는 새로운 기능인데 천같은 재질을 하기엔 딱 좋습니다.

Spline Wrap 옵션에서 Spline > (리본 모양 만들었던 Spline)

이번에는 깃발을 만들어 봅시다.
빳빳하게 있는게 아닌 펄럭펄럭 거리는 깃발 입니다~

깃발봉과 깃발은 직접 만들어보세요.
사진 보고 하시면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사양 많이먹습니다. 다른 작업을 하면서 하신다면 저장 꼭 해주세요.

Plane에 Cloth Belt + Cloth 두개를 적용 시켜주세요.

Belt는 깃발이 깃발봉에 고정되게 해주는 툴 입니다.

Belt on > Cylinder 넣어주시고
Set 눌러주시면 고정되는데

그전에 저렇게 노란색 점이 보이는건?
Set 누르기전에 깃발봉과 깃발이 이어질곳인 점을 선택 해주고나서 Set를 눌러주세요.

펄럭펄럭 거리게하려면 속성을 좀 만져줘야 합니다.
Cloth Tag의 속성치 입니다. 따라 적으시거나
직업 무슨 기능인지 알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짜란 펄럭펄럭 거리는 깃발 ~_~

이렇게가 완성 입니다!! 넣고싶은 이미지라던가 여러가지를 넣어보세요.
대포만 있었으면 아스날 느낌이 나겠군요.

저번 포스팅때 배운걸 응용 하시면 이렇게 빠밤~!

'학원 memory > 시네마4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05-14] 시네마4D #35  (0) 2020.05.14
[2020-05-13] 시네마4D #34  (0) 2020.05.13
[2020-05-07] 시네마4D #32  (0) 2020.05.07
[2020-05-06] 시네마4D #31  (0) 2020.05.06
[2020-05-04] 시네마4D #30  (0) 2020.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