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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memory/시네마4D

[2020-05-13] 시네마4D #34

오늘은 큐브로 간단하게 만들면서 기초 다듬기 입니다.

아주~~ 간단 하면서 장난감 같은 표현이 나옵니다.

복잡하지 않는 방법으로 만드는 큐브 모델링 입니다.

제가 사용한 오브젝트를 보면 정말 간단하게만 작업 했습니다.
다양한 키 프레임은 사용은 안한 상태 입니다.

하나씩 찝어드리긴 힘드니 대략적인 설명을 보충하겠습니다.

Cube로만 만들었으며 곳곳에 색상을 다르게 넣고 단단한 흙이 있는걸 표현 했습니다.
이런걸로 다양한 주제로 만들기도 가능합니다.


예시로 계절이 있겠네요.

이렇게 간격마다 피아노 선반 마냥 색상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색상은 굳이 안넣으셔도되지만 이번 포스팅은 기초 다지기 이니
해보시길 바랍니다.

Checkerboard 적용 시켜주고
사진을 더블클릭 하면 오른쪽 사진 처럼 나옵니다.
수치를 조절해서 사진과 같은 방식으로 나와야합니다.

공사장 이니 매연이 나오므로 굴뚝이 있을거니
매연이 바람에 날라가 사라지는걸 표현 할겁니다.

Emitter 클릭

설정값은 똑같이 해주세요.

다음은 매연을 날려보내줄 Wind를 적용시켜 줍시다.

Wind를 불러왔다면 화살표는 매연이 날라가는 쪽으로 지정 하시면 됩니다.

배경이 밝아야 렌더링 할때 칙칙 한 느낌이 사라집니다.

Physical Sky 옵션을 누르면 Sky는 꼭 꺼주세요.

나머지는 이제 키프레임 입니다... 노가다의 지옥

완성!

나머지는 생각이 난다 하면 추가 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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