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원 memory/시네마4D

[2020-05-26] 시네마4D #41

2부 사람 리깅 시작!

어제 만든 어깨 부분을 좀 뒤로 밀어놔주세요.

하체 골반 컨트롤러를 만들어놔야 합니다!
저런식으로 Flower 오브젝트를 하나 만드시고 에디터블 해주세요.

점모드로 전체를 선택 후 뒤로 이동 시켜두면
좌표는 이동하기 전 그 상태로 유지 됩니다.

이런식으로 가슴/골반 컨트롤러를 만들면 됩니다.

이제 머리 뼈대를 심어 봅시다.
저번 처럼 1자로 해주고 가운데를 나중에 쉬프트 누른채로 추가 해주시면 정확한 1자로 됩니다.
오브젝트 이름은 꼭 정리해주세요.

머리 컨트롤러도 아까와 같이 만들어주세요.

목 02 쪽에 넣어줘야할 컨트롤러 입니다.
H . P . B 총 3개에 넣어야 합니다. 노가다의 시...작

어깨 End 아래로 머리쪽을 통째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그런다음 꽃모양을 클릭해서 각도를 조절하거나 컨트롤러 yser Data로 조절해주셔도 됩니다.

팔 관절 차례 입니다.
팔도 다리와 같이 팔꿈치 부분은 접히는 쪽이니 살짝 뒤로 너무 넘지는 않게 배치 해주시면 됩니다.
가슴에서 어깨 따로 나눠야 합니다.
제가 올린 사진을 잘 보고 따라해주세요.

............ 관절의 지옥 리깅은 노가다의 산물
엄지손가락은 5개 입니다. 나머지는 4개씩 뼈대를 심어주세요.

이제 이런식으로 이름도 정리하면서 계속 컨트롤러 수치값을 적용시켜 줘야합니다.
10~20분 걸릴거에요. 화이팅;

엄지손가락은 안으로 굽히니까 컨트롤러 속성이 더 있습니다.

팔꿈치의 컨트롤러 입니다.
Add Pole 눌러주시면 저런식으로 보라색 선이 나옵니다.
뒤로 빼놔주시면 됩니다.

손목의 움직임을 주기위해서 End 쪽에는 손목을 넣어주시고
Add Goal 클릭 후
따로 위에 빼주세요.

왼쪽 팔 컨트롤러를 보시면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회전 (각도)
다른 하나는 이동을 담당 하는 컨트롤러 입니다.

이제 팔을 움직이고싶으면 왼쪽 팔 컨트롤러를 움직여주면 됩니다.

어휴........ 저 뼈대들 봐바;;
정리안하면 뭐가먼지 모릅니다. 꼭..! 정리 하세요.

다음은 움직이는 키 프레임을 넣어볼거에요....
내일 포스팅때 봐여~!



'학원 memory > 시네마4D'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05-28] 시네마4D #43  (0) 2020.05.28
[2020-05-27] 시네마4D #42  (0) 2020.05.28
[2020-05-25] 시네마4D #40  (0) 2020.05.25
[2020-05-21] 시네마4D #39  (0) 2020.05.21
[2020-05-20] 시네마4D #38  (0) 2020.05.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