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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memory/시네마4D

[2020-05-27] 시네마4D #42

3부 리깅 다리 / 몸 움직이기

CTRL + U 누르시면
지금 작업에 있는 모든 종류의 오브젝트가 보입니다.
Joint 아이콘을 더블 클릭 해주셔서 선택상태가 되어있는 상태로
Create Selection Object 클릭

뼈 모음에 뼈대만 들어갔는지 확인 꼭 하세요.

관절 모음은 제가 사진에 체크한거 보면 바로 눈치 챘을꺼라 생각합니다.
선택 후 같은 방법으로 ^ㅡ^!

그리고 Freeze All를 눌러서 Coordinates 수치를 다 0으로 만들어야합니다.
Freeze all 클릭 해주세요.

뼈 모음은 안하셔도 됩니다.

이제 뼈와 덩어리를 합치는 작업입니다.
뼈 모음을 더블 클릭후 추가로 Female를 선택 후
Bind 적용 시켜주세요.

참고할 이미지를 넣어야 하니 Plane 추가 > -Z 축으로 바꿔주세요.
그리고 H 각도 -90 으로 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Right > Left 뷰로 변경 해주세요.

Color 만 체크해주시고 나머진 다 꺼버리세요.
Editor에서 이미지 해상도를 높게 잡아주세요.
너무 높을 필욘없으니 1024x1024로 해주세요.

투명도를 사라지게 해야 작업이 되겠죠?
Gouraud Shading 클릭!

그리고 방해되는 Plane를 레이어로 잠궈줘버립시다.

센터 컨트롤러 / 왼 / 오른쪽 컨트롤러만 건들였습니다.
각도 라든지 컨트롤러를 조절해서 라든지 한번 해보세요.
이 작업은 계속 해보고 오류랑 부딪쳐봐야 합니다.

저도 이거 하느라 아오..쒸................

좀 더 나아가 팔도 같이 움직여야 하는데 ㅎㅎ 어렵습니다.
참고로 애니메이션 / 뼈대만 작업하는 프로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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