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시뮬레이션 기능을 알아볼겁니다.
스피어 하나 / 바닥 하나 만들어 줍시다.
Simulation Tags > Rigid Body 적용 해주세요.
어... 통과 해버리네? 당연합니다.
Simulation Tags > Collider Body 적용 시켜주세요.
Collider Body은 물체를 고정 시켜 줍니다.
짜잔 통과를 안하게 되었습니다!
컨트롤 + D 눌러도 환경설정이 나옵니다.
Gravity 수치가 높을수록 물체가 아래로 빠르게 떨어집니다.
마이너스로 설정하면 위로 올라가구요.
상황에 맞게 설정해주세요.
이렇게 만들어주세요. 벽돌은 꼭 만들어주시구요.
똑같이 Rigid Body 적용 해주시구요. 고정된 물체는 Collider Body
이렇게 틱 하고 멈춰버립니다.
미끄럽게 가도록 해줘봅시다!
Bounce / 탄력
Friction / 마찰
Collision Noise / 이건 잘 모르겠다; 컬리전 노이즈?? 충돌 사운드??
설정을 잡아주면 요롷게 미끄덩~
이제 다른걸 해야하는데 기능을 그냥 기존처럼 초록색 체크 무늬를 빨간색 엑스로 바꿔주시면 큰일납니다.
그렇게 하지마시고 Enabled 체크 해제 해주세요. 그럼 기존 처럼 가만히 있습니다.
원형 하나 만들어주세요. 크기는 500~이상으로 해주세요.
점으로 윗면만 선택 후 삭제 해주세요.
Extrude 두께감을 주시고 Create Caps 체크 꼭 해주세요.
점으로 선택 해주시고 사이즈 Y축 0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두개다 해주세요.
언제나 가장자리는 다듬어 주는거 잊지마시구요~!
Simulation Tags > Rigid Body 적용~
Set는 키 프레임 시작시 어디에 위치할지 정해주는건데
시뮬레이션을 적용 한상태로 키 프레임을 재생 시켜주고 그 스탑한 위치에 Set lnitial State 눌러주시면
이제부터 키 프레임 재생 할때마다 그 위치에서 시작 합니다.
취소 할땐 Clear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릇에는 Static Mesh로 적용 시켜주세요.
원형에는 Moving Mesh 적용
하나를 더 만들어서 적용 시켜주시고 Custom lnitial Velocity 체크 해주시면
두가지가 새롭게 나타납니다. 맞는 위치 좌표에 수치를 넣어주세요. Y이면 Y X면 X
골~인~~~ 댕구르릉
배운 기능으로 이렇게 우수수수수 재밌게 만들수있는데
문제는 엄청나게 무거워 지니까 컴퓨터 사양이 낮으면............... 슬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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