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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memory/시네마4D

[2020-04-28] 시네마4D #28

이번 포스팅은 [모그라프] 입니다~
바로 레고레고

Floor 바닥으로 써야하니 하나 깔아줍시다. 저번 포스팅이랑 같아요.

Collider Body 적용

Cube 생성 > Fillet 체크 하시고 수치는 자유롭게 주세요.

오늘 배워볼껀 복제랑 비슷한데 일단 봅시다.
Cloner 클릭

Cube를 Cloner하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Mode는 Grid Array로 설정해주시고
수치는 자유롭게 하세요.

여기도 Rigid Body 적용 시켜주세요.

키 프레임 재생하면 이렇게 와르르~

이번에는 바람을 후 불어서 날라가게 할거에요.
Simulate > Forces > Wind 적용 시켜주세요.

Wind Speed 뜻 그대로 스피드 혹은 강도라고 보시면 편하십니다.
일단 수치를 높게 줘서 어떤 느낌인지 봐야겠죠?

날아갑니다. 슈웅~

이거는 특정 오브젝트는 Wind의 효과를 관섭 안하게 하는 방법 입니다.
Force > Include로 변경해주시면 관섭을 안받게 됩니다.

이렇게 원형은 안받고 네모는 바람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꼭 바람이 아닌 다른 특수한 효과들도 받게/안받게 설정 가능 합니다.

이거는 아까와 반대로 Exclude에서 Wind를 추가해주시면 영향을 안받게 됩니다.

네모도 그대로 바닥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큰~ 원형을 하나 만들어주세요. 크기는 2천이상이면 좋아요. Segments는 16정도가 좋습니다.
사진에선 32인데...16으로 맞춰주세요.

Collider Body 적용시켜주시구요.

Collision
Shape > Static Mesh 설정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스노우 볼 처럼 됩니다.

이번에는 좀 징그러울수도 있는데 짜릿짜릿 해보이는걸 만들어봅시다.
Displacer 인데 이건 하위로 들어가야 합니다.
쉬프트키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시면 선택되었던 오브젝트 하위로 들어가게 됩니다.

짠~ 미리 설정값을 줘도록 합시다.
Height 250정도 주시면 되고 더 역동적으로 움직임을 보고싶으시면 더 주셔도 됩니다.

사진에 가려져있는데 Shading를 누르시고
Shader > Noise 적용 시켜주신 상태에서
점박이 사진 더블 클릭 해주세요.

Anumation Speed 수치를 2이상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노이즈 타입도 여러가지 있으니 한번씩 변경해보세요.

이거 유X브에서 많이 본거같은데? 플레이리스트 같은거에??

이번엔 원자같은 느낌을 만들어 볼겁니다.
그전에 면을 삼각면으로 변경해줘야 합니다.
Type > Icosahedron

Sphere 하나 만들어주세요.

Cloner > Object > Sphere
Distribution > Vertex 로 변경해주세요.

선이 아닌 점에 원형(스피어)들이 위치를 잡습니다. 편리하죠?
다음은 Cylinder 생성 해주세요.

아까와 같은 방식인데 한가지만 다릅니다.
Distribution > Edge로 설정을 잡아주세요.

ㅜㅜ 아까 16으로 하라는거 잊지마세요. 이거 32로 하다가 너무 버벅 거려서 힘들었습니다.

이번엔 말캉말캉한 젤리를 만들어 볼겁니다.
Cube 생성
(빨간색테두리 된건 전부 무시 하세요.... 사진이 잘못 찍혔습니다.)

Soft Body 적용 ~_~

사이즈는 저랑 같게 해주시는게 좋으니 800으로 맞춰주시고
Segments 2로 맞춰주세요.

자세한 설명보단 직접하는게 좋으니 설명은 따로 안하겠습니다.
저기 빨간색테두리에 있는 설정값을 조절 하시면 탄성이 있거나
게임에 있는 몬스터 슬라임 처럼 철푸덕 하는 느낌으로 만드는것도 가능합니다.

뽀~잉 포링 생각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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