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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memory/시네마4D

[2020-04-06] 시네마4D #16

오늘은 ~_~ 전구 + 스탠드 만들기 입니다.
바로 시작~

쉬프트 + V 눌러서... 사진을 불러와주세요. 사진은 Top뷰로 되어있는데 실수입니다.
Front 뷰 에서 사진을 불러주세요!

Spline Pen으로 사진처럼 따줍니다. 쇽쇽...

빨간색테두리 처럼 적용 해주시구요...!
Lathe 자주 쓸거니~

Cylinder 하나 만들어주시고 빨간테두리 수치를 적어주세용.

여기서 이제 나선형태를 만들어볼겁니다. 따로 해주는 방법이 있는진 저도 모르겠습니다.
동서남북으로 좌표 값을 다르게 줘야해요.
시계방향으로 포인트방향을 주면 되겠죠?
아니면 시계반대 방향도 좋구요. 전 반대방향으로 했습니다.
x 10 / z 10 / x -10 / z -10 이런식으로 줬습니다.

두둥! 요론 느낌 납니다. 만약에 안나면 수치를 더 줘보세요.

Cylinder 하나 만들어주시고 빨간테두리처럼 수치를 넣어주세요.

에디터블 해주시고 면을 사진처럼 선택 후 삭제 해주세요.

그리고 선으로 테두리만 잡고 컨트롤 스케일 눌러주면 이렇게 쭈-욱 뽑힙니다.

나머지도 진행 해주세요. 쭈욱 쭈욱

자 여기서 Create Caps 체크 꼭 해주셔야 뚜겅이 닫힙니다. 꼭 해주세요.

아래쪽은 뚫어주세요. 뻥!

Subdivision Surface 적용하기 위해서 두개의 오브젝트를 합쳐야 합니다.
Connect Objects + Delete를 눌러줍시다~

나머진 선을 추가해서 다듬어 줍시다.

이번엔 스탠드 고정대프레임을 만들거에요.
N-side를 하나 불러 주시고 빨간테두리 처럼 수치값을 넣어주세요.

볼트를 끼워야하는 구멍을 만들기 위해 Circle를 만들어 줍시다.

일일히 만들기 귀찮으니 아주 적합한 기능의 Cloner를 사용 해봅시다.
빨간테두리 처럼 수치값 넣어주세요.
무슨 기능인지는 직접 확인하면서 하시는거 잊지마시구요.

Connect Objects + Delete 클릭해서 하나로 합쳐줍시다.

예전 아이폰에 했던것처럼 Extrude를 적용시키면 이렇게 구멍이 납니다.

볼트는 타이어 만들때 있었으니 그 자료를 가지고 오셔도 좋고 다시 만들어도 좋습니다.
선택은 자유 그리고 다시 Cloner 적용시켜줘서 세개를 복제 해줍시다.
빨간색테두리 처럼 수치값을 넣어주시면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Symmetry 적용 시켜줍시다. 절대로 Symmetry로 이동시키지마세여.

Rectangle 하나 만들어주세요.
아... 사진엔 미쳐 못찍었는데 에디터블 하기전에 선에 굴곡 주는 옵션을 꼭 넣어주세요.
그리고 안쪽에 Create Outline로 안쪽 선을 추가해주세요.

Extrude 클릭 후 빨간테두리처럼 해주세요.

Helix 하나 만들어주시고 사진처럼 옵션 설정하시면 쭈욱 길게~ 만들어 줍시다.

Circle 하나 만들어주시고 Close Spline 체크 해제 해주시면 하나가 뿅 하고 사라집니다.
Helix쪽으로 맞춰주세요.

하나로 만들어주기위해...다시 Connect Objects + Delete 클릭~

하나로 만들고난 후 Join Segment 클릭 하면 떨어져 있던 점들이 이어집니다.

Sweep / Clrle 하나 더 만들어주시고 빨간색테두리 처럼 넣어줍시다.

짜란.... 아주 쉽죠? 다음 포스팅땐 아직 못한 기능을 더 쓸 예정 입니다.
다음 포스팅때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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