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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원 memory/시네마4D

[2020-04-07] 시네마4D #17

오늘은 재질에 대한 포스팅 입니다.
오브젝트를 만드는건 없습니다.

재질을 입혔을때 모델링 돌린 예시 입니다.

아래쪽 빨간색테투리에 처럼 생기게 하려면 아래쪽 빈 박스를 더블클릭 하면
Material Editor 창이 나옵니다.
여러가지가 기능이 있는데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거라 오늘은 기초적인 것 부터 차근차근 포스팅 하겠습니다.

Color 누르고 오른쪽 빨간색테두리를 클릭하시면 왼쪽처럼 화면이 넘어갑니다.
Type - 색이 입혀질 방향을 뜻 합니다.
오브젝트의 위치에 따라 반영해주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나머지는 아직 기능을 잘 모르겠습니다 넘어갑니다!

이번에는 이미지를 불러서 적용 시켜봅시다.
Texture 화살표 아래쪽을 누르면 사진처럼 창이 뜹니다.
Load lmage... 를 눌러줍시다.

이번에는 텍스트의 해상도 설정 방법 입니다.
Edior를 눌러줘 봅시다!
Texture Preview Size - 이미지의 해상도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단 여기서 원본 이미지가 낮으면 아무리 높여도 의미가 없습니다. 용량만 잡아 먹으니...
사용하시는 원본 이미지가 제일 중요 합니다.

광원 (Reflectance) 기능 입니다.
Default Specular를 보시면
왼쪽에는 구 오른쪽에는 그래프가 있습니다.

구는 미리보기 같은 기능이고 오른쪽은 광원이 어떤식으로 되는지 보여주는 적용 창 입니다.
Width - 빛의 축소 혹은 확대
Falloff - 빛의 퍼짐
Inner Width - 돌출된 부분을 더 돋 보이게 해줌
Specular Strength - 빛의 강도
Bump Strength - ????

Transparency 요게 바로 유리같은 재질을 넣는 기능 입니다.
색상은 왼쪽에있는 Color로 넣지마시고 위에 있는 Color로 넣으셔야 됩니다. 꼭 참고 하세요.

재질은 Refraction Preset 누르시면 빨간색테투리 처럼 다양한 옵션들이 나옵니다.
표현하고자 하는 옵션을 골라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Anti-Aliasing - Best로 해야 설정이 가능
Min Level - 인코딩 했을때 계단현상을 줄여주는 최소한의 설정값
Max Level - 인코딩 했을때 계단현상을 줄여주는 최대한의 설정값
Threshold - 수치가 낮을 수록 더 고성능을 요구함 즉 보는 품질이 올라감

Anti-Aliasing의 기능들은 높게 잡을려면 컴퓨터의 사양이 좋아야 합니다.
높게 잡으면 그만큼 인코딩이 오래걸립니다.
그러므로 중요한 장면에서는 높은설정값을 주고
빨리빨리 넘어가는 곳은 낮은 설정값을 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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